요거프레소, 고객 성원에 힘입어 '요거트 아이스크림' 원데이 클래스 개최

등록일2020/07/13

■ 매체 : 미디어리퍼블릭

■ 제목 : 요거프레소, 고객 성원에 힘입어 '요거트 아이스크림' 원데이 클래스 개최

■ 출처 : http://www.mrepubl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772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여가시간이 함께 늘어나면서 ‘원데이 클래스’ 시장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오픈서베이 조사 결과 국내 성인 남녀의 약 77%가 정기적으로 취미생활, 자기계발을 즐기고 있으며 이중 원데이 클래스에 2회 이상 참여했다고 답한 비율은 82.7%에 답했다. 

이들은 △짧은 시간을 투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도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 △일정에 따라 유동성 있게 수강할 수 있다는 점 등을 원데이 클래스의 장점으로 꼽았다.

관련 전문가들은 “물건을 소유하는 것보다 경험에 기꺼이 돈을 지불하는 소비 심리의 변화 또한 시장 성장에 일조하고 있다.”며 “이러한 소비 심리를 파악, 원데이 클래스가 최근 마케팅 플랫폼으로 다시 부활 중.”이라고 분석한 가운데.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고객과의 교감을 실천하고 있는 좋은 사례로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가 꼽힌다. 

요거프레소의 원데이 클래스는 기업의 일방향성 이벤트가 아닌 기획부터 진행, 그리고 사후 반응 관리까지 고객과의 양방향성 소통 행사로 유명하다.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는 주기적인 SNS 모니터링을 통해 일반 고객들의 니즈와 관심사를 수집하여 이에 대응 가능한 주제 선정과 탄탄한 커리큘럼 구성으로 이미 기존 오프라인 클래스는 높은 만족도와 참여도로 경쟁력을 가져왔다. 

한편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해 왔던 원데이 클래스를 지난 4월부터 온라인으로 전환해 또 한번 화제를 몰았다.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진행이 어려운 오프라인 클래스를 유튜브 플랫폼으로 기반을 전환, 고객의 접근성을 확대함과 동시에 교감을 시도 중이다. 

지난 주 금요일 요거프레소에서 ‘달콤한 여름나기’를 위해 공개한 7월 원데이 클래스의 첫 주제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이다. 특히 이번 클래스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 입어 탄생한 것으로 요거프레소의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담겨있다. 

△아보카도 바나나, △애플망고 잼, △블루베리 잼 세 가지 색깔로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레시피와 시청 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구독자 이벤트도 함께 온에어 중.

한편, 요거프레소의 온라인 원데이 ‘요거 클래스’, 달콤한 여름나기 두 번째 편은 다음주 금요일 공개 예정이다.